
원작자인 huke씨의 일러스트에 근접한 형태로 만들어진 것을 '오리지널 ver.'이라고하고
애니메이션 특유의 역동적인 컨셉을 강조한 것을 '애니메이션 ver.'이라고 부릅니다
BRS와 데드 마스터가 이 두 가지 버전으로 각기 출시되었고
블랙 골드 소, 스트랭스의 경우 애니메이션 버전으로만 나왔죠
BGS나 스트랭스의 경우 애니메이션 버전만으로도 충분히 만족스러웠지만
이 데드 마스터의 경우는 오리지널과 애니메이션 버전의 차이가 커서 고민하다가 결국 오리지널 버전만 구입했습니다


발매된 지 햇수로 2년이나 지난 물건이기 때문에 패키지의 상태가 썩 좋질 못합니다-
굳이 위쪽으로 개봉하지 않아도 옆으로 꺼낼 수 있을 정도였어요 -ㅁ-;;
접착이 떨어지긴 했지만 구겨지거나 한 부분은 없어서 촬영하는 동안에 풀로 보수는 해 두었습니다


데드 마스터의 상징인 거대한 낫과 날개(?)는 뒤쪽에 들어있습니다




보다 다양한 전시가 가능하게 해 주었습니다
지금이야 TV 애니메이션으로도 방송되는 BRS지만 이때만 하더라도 인지도가 별로 없을 시기였으니까요...
캐릭터의 인지도보다는 피규어 자체의 매력만으로 판매량을 확보해야 할 때였으니 메이커에서도 꽤 신경을 써주었죠-


몽환적인 느낌을 주는 캐릭터의 동공을 어색하지 않게 프린팅했습니다
...이런 식으로 그리는데 용케도 캐릭터가 미형으로 보이는군요...





그래서 같은 검은색이지만 이미지에서 차이를 느끼게 되더군요
어떻게 펌한 건지 알 수가 없는 머리 모양도 개성적-

그와 동시에 이 해골도 나름 마스코트 역할을 합니다-
썩소가 참 잘 어울리는 녀석들이죠 -ㅂ-



정면은 전체적으로 가려져있지만 등쪽은 훤히 드러난 복장이라던가
바지의 옆이 길게 트여서 맨살을 확인할 수 있다는 부분이라던가...
그러고보니 데드 마스터는 바지보다 맨 다리가 좋다고 싹 벗겨버리신 어떤 분도 계셨죠(d모님)



그 위력을 짐작할 수 있도록 크게 파여진 형태로 제작된 베이스가 잘 어울리지요


그러고보면 독특한 머리 모양도 그렇고 의상의 디자인도 그렇고 중국식 느낌을 주는 부분이 많네요
데드 마스터에게 보이는 맨살이라곤 얼굴과 등, 그리고 이 다리가 거의 대부분인데
몸에 달라붙는 스타일의 의상 때문인지 은연중에 색기를 느끼게 됩니다 -ㅁ-;;


그래서 묘한 상상을 하게 만드는게 데드 마스터라는 캐릭터가 주는 에로함인거 같군요-
참고로 이 '데드 마스터' 역할을 맡은 성우가 '사와시로 미유키'씨인데
'바케모노가타리' 시리즈에서는 변태 속성(!?)의 '칸바루 스루가'를 연기하기도 했습니다
데드 마스터가 은근하게 에로함을 주는 캐릭터라면 칸바루는 대놓고 야한 캐릭이라... 뭔가 연결이 잘 안됩니다 -ㅅ-;;

오리지널 ver. 피규어들의 특징 중의 하나가 이 베이스를 상당히 묵직하고 크게 만들었다는 점-
애니메이션 ver.들은 베이스들이 작아지면서 속이 빈 형태로 나오는 경우가 많더군요


왼손에 들고 있는 해골도 손가락을 바꿔끼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탈부착이 가능합니다
하나의 피규어를 가지고 여러 모습을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활용도가 높죠
지난번 스트랭스에 비해서 예민한 부분도 많지 않고 자세도 안정적인 '데드 마스터 original Ver.'였습니다
원작자인 huke씨의 그림체도 잘 살려낸 편이고
양산품의 퀄리티도 샘플에 비해 결코 뒤지지 않는 높은 수준의 피규어로,
비록 인지도는 낮았던 캐릭터이지만 피규어의 퀄리티를 올림으로 캐릭터에 대한 신뢰도를 함께 올릴 수 있지 않았나 생각해봅니다
그리고 지금은 BRS와 더불어 어느 정도로 알려지는데 성공을 했다는 점에서
굿 스마일의 판단이 옳은 방향이었다고 결론지을 수 있겠네요
따지고보면 이쪽 프로젝트에 굿 스마일이 상당한 투자를 했던 상태였으니 그만큼 더 열심해질 수 밖에 없었다...라고 해야겠죠?
덧글
애니쪽이 역동적이긴한데 왠지 보고있으면 불안해져서 오리지널 쪽의 안정된 모습이 더 마음에 듭니다
TVA에서 얀데레적인 모습은 더욱 귀엽습니다.
아니 보게되면 BD를 사고 싶어질까봐 참습니다...
이번 버전은 안경써서 그런지 좀 얼빵해보이기도 하고..
지못미 요미...ㅠ 멘붕..
가격도 가격이고 이미 오래전 물건이라는 것부터가 -ㅁ-;;